열린광장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보기
제목 세종시, 조치원 팝업 수장고 행사
작성자 세종시도시재생지원센터
작성자 세종시도시재생지원센터 등록일 2023-12-27 조회수 661
첨부파일  

https://www.cc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9490


세종시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시청 1층 로비에서 지역 청년창업가와 이들이 생산한 양조, 커피 제품을 소개·판매하는 ‘조치원 팝업 수(水)장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일 이승원 경제부시장과 지역 청년창업가와 간담회에서 제안된 내용으로, 지역 청년창업가와 이들이 생산한 양조 및 커피(水)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에 소개되는 지역 청년창업가는 지난 2018년부터 시가 조치원역일원 현장지원센터와 연계해 추진한 창업·문화공동체 등 분야별 교육 지원을 통해 발굴된 인물들이다.


이들은 특히 양조 산업과 다양한 먹거리 등 조치원 지역의 오랜 문화적·지역적 배경을 활용한 제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등 지역 창업생태계 구축의 중심축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반짝 매장(팝업 스토어) 행사를 통해 소개되는 대표적인 청년 창업가로는 ▲ 조치원맥주를 개발한 ‘방랑싸롱’ ▲ 지역특산주 제조에 나선 ‘044양조’ ▲ ‘삼원도가(호랑호랑)’ ▲ ‘백경증류소’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이번 반짝 매장에서는 도시재생사업으로 육성된 주민 공동체 작품이 전시되며 지역먹거리 및 생활용품 판매 등도 함께 진행돼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주민공동체 활동 작품으로는 ▲ 꽃과 잎을 눌러서 말린 압화 공예 ▲ 재봉 제품 ▲ 보자기 예술 ▲ 레진 공예 등이 전시되며, ▲캐릭터 손거울 만들기 ▲ 보자기 매듭 가방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시는 지역 청년창업가와 지역공동체의 제품을 알릴 행사를 시민이 자주 찾는 시청에서 진행함으로써 지역 창업생태계 구축은 물론,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